계속 쓰는 달력


 소  개 

<계속쓰는 달력>은 한달을 표시한 25장의 낱장과 월표시카드(1월-12월)를 조합하여 벽에 거는 형식으로 최소한 
14년 이상 사용가능합니다. 이 달력은 종이의 사용과 쓰레기를 줄이고, 매일 사용하는 일상의 물건들을 새롭게 바라보고 
디자인하자는 의도에서 시작하였습니다. 
최소한의 디자인과 가공으로 달력으로서의 쓰임새에 충실하고, 종이가 지닌 소재의 아름다움과 정서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보편적인 디자인으로 동서양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품 구성품은 걸이를 포함하여 모두 종이를 사용하였습니다. 
100% 코튼지인 프랑스산 아르쉐지를 사용하여 내구성과 보존성을 높이고, 실크스크린 인쇄로 깊이있는 먹색을 표현하였습니다.

눈에 띄지 않는 무심한 듯 평범한 디자인의 달력은 한해 두해 사용하면서 사용자의 손때가 묻고, 시간의 흔적이 더해지면서 
달력과의 아름다운 관계가 맺어지며, 주변의 일상의 물건들, 평범한 사물들을 다시 보게 될 것입니다.


 구성품 

날표시 25장(28, 30, 31일로 끝나는 각 7장, 29일로 끝나는 4장)
Month Card(1-12월) 12장
걸이
사용자 안내서


 사용방법 

1. 구성품 중 날표시 25장을 마지막 날이 28/29/30/31로 끝나는 순으로 분류하여 놓습니다.
2. 사용할 해의 날자표시 낱장과 Month Card의 달을 맞추어 끼워넣어 12달을 조합합니다.
    한달씩 걸이에 끼워 원하는 장소에 걸어 사용합니다.
    단, 날표시 낱장은 해마다 2달을 공용으로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2015년은 1월과 10월을 
    공용으로 사용하므로 1월이 자나면 10월의 월표시카드를 끼워 다시 사용합니다.
3. 한달이 지나면 사용한 낱장과 카드는 다음 해를 위해 박스에 잘 보관합니다. 


 보관방법 

종이의 특성상 습기와 오염에 주의하며, 통풍이 잘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합니다.





MATERIAL  Cardboard, Bookcloth, Arches Expression 250g
SIZE  W29.5 x H38.5cm
PRESS  Silkscreen/ Risograph


 








제품 구성품
박스는 일체형으로 풀을 사용하지 않고 손으로 접어서 만듭니다. 






사용할 Month card를 끼워 넣습니다.